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사회

군산먹거리통합지원센터 ‘공감 가득 김장 한마당’행사 개최

시민 김장체험팀 200팀 참여…취약층 150세대에 김장 김치 전달

박정희 기자(pheun7384@naver.com)2024-11-23 18:55:11 2024.11.23 13:30:49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시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후원하고 (재)군산먹거리통합지원센터가 주관하는 ‘공감 가득 김장 한마당 체험’ 행사가 23일 군산로컬푸드복합센터 광장에서 개최됐다.

 

김장철을 맞아 추진한 이번 행사는 김장 체험팀과 나눔 봉사팀으로 나눠 모집한 가족 200팀, 총 600여 명이 참가했다.

 

군산시 먹거리정책과 직원들과 군산시먹거리위원회(공동위원장 배형규), 희망틔움봉사단(단장 김영림),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직원들도 나눔 봉사팀으로 함께 했다.

 

참가팀들은 군산에서 생산된 배추와 고춧가루 등 지역 안심 농산물을 원료로 김장 담그기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군산로컬푸드복합센터 반찬코너와 정육코너는 수육용 돼지고기 할인 판매행사를 실시했으며 군군고구마, 빵 등을 판매하는 먹거리 부스와 붕어빵, 팝콘 무료 시식 코너도 마련돼 풍성한 먹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했다.

 

행사를 마친 후 당일 담근 김치 750kg은 경암동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지역 내 취약층 150세대에 전달돼 따뜻한 나눔의 장을 마무리했다.

 

이창한 먹거리통합지원센터장은 “김장체험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전통 음식을 직접 만들며 가족·친구 간에 유대감을 쌓고 로컬푸드 가치를 더욱 깊이 이해하는 기회가 된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군산시 관계자는 “군산시가 추진하는 '로컬푸드 활성화'와 '지속 가능한 먹거리 정책'을 시민들과 함께 실현하는 뜻깊은 행사였다”고 말했다.

 

군산시는 소비자들이 지역농업과 먹거리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경험할 수 있는 로컬농산물 공감 체험행사를 확대해지역 공동체의 연대감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문자가 잘 보이지 않을 경우 여기 를 클릭해주세요.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