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류승규)은 29일 조직문화 혁신과 적극행정 등에 대한 신규 직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24 군산해수청 혁신 어벤져스 4차 회의’를 개최했다.
혁신 어벤져스는 임용 3년이하 MZ세대 공무원 10명 내외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공직사회의 혁신을 도모하고 보다 효율적인 업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처음으로 구성(2024.3.11.)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회의는 어벤져스 구성원 9명이 참여해 ▲1차 회의(이상적인 조직문화 조성방안) ▲2차 회의(스마트한 업무방식 추구) ▲3차 회의(내부직원 만족도 높이기 방안)에 대한 연간 활동 총평과 추진 결과을 공유하고 차년도 시행방안을 논의했다.
분기별 회의를 통해 발굴된 사례들이 청 내 모든 부서의 직원들에게 공유됨에 따라 업무 방식 개선, 일하기 좋은 환경조성 및 업무 효율성과 직원 만족도 모두를 향상시키는 효과가 발생해 국민을 위한 공공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류승규 청장은 “MZ세대 공무원들이 주도한 혁신 활동은 단순한 변화가 아니라 공직사회의 근본적인 발전에 기여한 중요한 발판이 됐다”며 “다양한 시도를 통해 조직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해양수산 행정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