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사회

군산YMCA사회개발위, 환경지킴이 활동 전개

월명공원 플로깅…관내 청소년기관들 참여

황진 기자(1004gunsan@naver.com)2024-10-22 09:46:03 2024.10.22 09:35:38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YMCA사회개발위원회(위원장 김민재) 주관으로 군산지역 환경지킴이 활동이 전개됐다.

 

 군산YMCA사회개발위원회는 지난 19일 월명공원에서 군산한마음지역자활센터, 군산시청소년문화의집, 군산청소년수련관 임직원들과 함께 월명공원사랑 걷기대회를 진행했다.

 

 월명공원은 월명산, 장계산, 설림산, 점방산, 석치산 등이 이어져 조성된 군산의 명소로 해망동과 신흥동에 걸쳐 있으며 월명공원의 상징인 수시탑에 오르면 군산 앞바다와 금강하굿둑, 그리고 군산시가지와 장항제련소 등을 한눈에 살필 수 있다.

 

 이에 월명공원을 더욱 아끼고 사랑받는 공간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YMCA사회개발부 위원들을 중심으로 플로깅이 제안됐고 이 운동에 함께 하고자 군산지역 청소년기관이 참여했다.

 

 플로깅은 걸으면서 쓰레기 줍기 운동으로 활동코스는 해망굴에서 시작해서 청소년수련관까지 반환하는 거리를 진행했다.

 

 김민재 군산YMCA사회개발부 위원장은 “월명공원은 군산의 역사와 문화가 함께 한 곳이고 나아가 환경적으로 시민들에게 건강권과 복지적 측면에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기에 시민들의 관심과 사랑이 필요한 곳이다”며 “다음 플로깅에는 시민들과 청소년들이 더 많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소성호 군산YMCA이사장는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군산YMCA는 지역사랑 플로깅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지역 역사와 문화를 알려주고 가족의 화합과 환경교육의 중요한 현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1시 진행되는 지역사랑 플로깅 활동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과 시민들은 군산YMCA(446-4122)로 연락하면 된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