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사회

군산소방서, 주방화재 예방 위한 K급 소화기 비치 당부

황진 기자(1004gunsan@naver.com)2024-11-18 11:29:34 2024.11.18 11:29:04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소방서(서장 구창덕)는 음식점 등 주방에서 발생하는 유류 화재로 인한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 하기위해 식용유 화재에 적합한 K급 소화기 비치를 적극 당부했다.

 

 주방에서 사용하는 식용유는 끓는점이 발화점보다 높아 불이 꺼진 후에도 재발화 우려가 크고 물을 부으면 불길이 더욱 커지는 특성이 있다.

 

 기존 분말 소화기로 불꽃을 제거할 순 있지만 재발화 가능성이 높은 반면, K급 소화기는 기름 표면에 순간적으로 유막층을 만들어 산소를 차단하고 기름온도를 빠르게 낮춰 재발화를 방지한다.

 

 K급 소화기는 키친(kitchen)의 앞글자를 따온 것으로 주방에서 발생하는 식용유 화재에 특화된 소화기다. 현행 화재안전기준에도 음식점, 다중이용업소, 호텔 등의 주방에는 반드시 1개 이상의 K급 소화기를 비치해야한다고 명시돼 있다.

 

 구창덕 군산소방서장은 “주방화재 발생 시 인명 및 재산피해 감소를 위해 지속적인 일반음식점의 K급 소화기 설치를 집중 홍보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