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명엽 서광수출포장 대표이사
군산시 옥구읍 서군산농공단지 소재 ㈜서광수출포장 손명엽 대표이사가 범죄 예방 활동에 기여한 공적으로 전주지방검찰청 군산지청장 표창과 상패를 받았다.
손 대표는 최근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군산·익산지역협의회가 주최한 ‘2024 범방 군산·익산지역 한마음대회’에서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범죄예방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준법사회 구현에 앞장서 이같은 영예를 안았다.
특히, 어려운 여건에도 청소년들이 용기를 잃지 않고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안전한 사회망 구축에 크게 이바지한 노력이 높게 평가됐다.
그는 “미력하나마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올바르게 성장하고 건강한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밀알 역할을 하겠다”는 말로 수상 소감을 대신했다.
손명엽 대표이사는 장수 출신으로 장계고등학교와 원광대학교 기계공학과를 졸업했고 군산대학교와 남부대학교에서 각각 경영학 석사·공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또한 글로벌사이버 대학교와 군산대학교에서 겸임교수를 역임했고 현재 (사)대한민국해병대 군산전우회장, 군산상공회의소 상임의원, (재)군산사회복지장학회 상임이사 등으로 활동중이다.
손 대표이사는 혁신경영과 첨단기술 개발로 국가 사회발전에 기여한 업적으로 지난 2014년 지식경제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서광수출포장은 지난 1996년 설립된 수출용 식품·식품 첨가물·화학약품을 포장하는 골판지 종이상자 등을 생산하는 업체다.
유럽과 미국등 10여 개국에 수출하는 유망 중소기업으로 손꼽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