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사회

읍면동 소식

박정순 어르신, 노인일자리참여 소득 나운1동에 기부

매년 1백만원씩 5년 동안 꾸준히 익명으로 기부해와

황진 기자(1004gunsan@naver.com)2025-02-03 10:52:54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의 한 어르신이 1년 동안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하며 저축해온 소중한 돈을 기부해 지역사회에 감동을 선사했다.

 

 박정순(87) 어르신은 지난달 31일 나운2동행정복지센터를 찾아와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100만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박정순 어르신은 그동안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말벗이 돼주는 노인일자리 사업에 꾸준히 참여해왔다. 

 

 특히 이를 통해 받은 금액을 모아 매년 100만원씩 5년 동안 꾸준히 익명으로 기부하다가 올해에서야 신분을 밝혀 주의를 놀라게 했다.

 

 이에 대해 박정순 어르신은 “그동안 익명으로 기부를 해왔으나 이름을 밝히고 기부하는 것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밝히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늘 도움을 받는 입장인데 어느 날부터는 나보다 더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남귀우 나운2동장은 “박정순 어르신의 기부는 단순히 금전적 지원을 넘어 지역사회의 나눔과 협력 정신을 다시 한번 되새기게 해줬다"며 “어르신의 용기가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될 것이다”고 깊은 감사를 표했다.

 

 이번에 전달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운2동 복지허브화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문자가 잘 보이지 않을 경우 여기 를 클릭해주세요.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