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명막창뒷고기(대표 이경수)가 나운3동 착한가게 80호점으로 가입했다.
이에 나운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2일 대명막창뒷고기를 방문해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경수 대명막창뒷고기 대표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도울 방법을 찾던 중 마을 통장님의 제안으로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 작은 손길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로써 현재 나운3동 ‘착한가게’는 총 80개소가 동참하고 있으며 기부금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긴급구호비, 의료비, 특화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관내 저소득 어르신에 영양제 지원, 정서적 지지.건강까지 보살펴
대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관내 어르신들을 위한 ‘면역력 뿜뿜’ 영양제 지원사업을 추진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사업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영양제를 복용하지 못하는 저소득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안부 확인을 위해 시작됐다.
대야면은 관내 노인복지시설의 대상자 추천을 받아 50가구를 선정, 연 2회 영양제를 제공해왔으며 대상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매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2일 영양제를 지원받은 최 모 어르신은 “자녀가 멀리 있기에 도움을 받기 어려운데 영양제를 챙겨주셔서 힘이 난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박갑옥 민간위원장은 “환절기에 면역력 강화가 절실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 추진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