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산소방서 ‘이달의 칭찬소방공무원’으로 이정길‧노용택 소방장, 방극환 소방교 3명이 선정됐다.
‘이달의 칭찬소방공무원’은 적극적 업무 수행으로 조직 발전에 기여하거나 모범적 생활 태도로 조직 화합에 공헌한 직원을 포상함으로써 활기찬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고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군산소방서 특수시책이다.
선정된 소방공무원에게는 소방서장 표창과 함께 포상휴가 1일이 부여된다.
이정길 소방장은 특별경계근무 화재안전대책을 적극 추진하며 화재 예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소방차 길 터주기와 소방출동로 확보에 앞장서 시민들의 양보운전과 공동주택 소방차전용구역 주차 등 인식 개선에 힘쓴 점이 높이 평가됐다.
노용택 소방장은 소방차량과 통신장비 유지관리를 철저히 수행하며 원활한 장비 운영을 지원했다. 특히, 이동정비차량 운영을 통해 예산 절감 효과를 거뒀으며 투명하고 공정한 예산 집행을 통해 조직의 신뢰도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
방극환 소방교는 화재진압대원으로서 각종 화재 현장에서 침착한 대응으로 효율적인 현장활동에 기여했다. 또한, 사무실과 대기실 청소에 앞장서는 등 성실한 근무 태도로 센터 환경 개선과 화기애애한 조직 분위기 향상에 기여한 점이 인정됐다.
소방서 관계자는 “칭찬소방공무원으로 선정된 직원들의 헌신과 노력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직원들이 서로 화합하며 칭찬하는 조직 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