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산시가 9월 셋째 주 청년의 날을 기념하는 ‘제5회 군산시 청년의 날 기념행사’ 추진을 위해 ‘군산시 청년기획단’을 2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청년 주도형 행사로 선발된 기획단은 창의적이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행사에 접목해 ▲기획 ▲운영 ▲홍보 등 전 분야에서 다양한 청년 문화를 공유 ‧ 소통하는 역할을 맡는다.
모집인원은 10명 내외이며 선발된 기획단은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약 6개월 동안 활동한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기준 18~39세 청년으로 군산시에 주소를 두거나 군산시 소재 직장 또는 학교에 다니는 생활권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접수 방법은 군산시 또는 청년뜰 누리집에서 공고문의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구비서류를 갖춰 e-mail(suran17@korea.kr)로 기간 내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발된 인원에게는 ▲회의참석수당 ▲활동 증명서 교부 ▲우수활동자 표창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청 누리집 공고를 확인하거나 인구대응담당관(☎063-454-438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로 행사를 빛내주길 바란다”며 “아무쪼록 청년과 시민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위해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