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사회

산불로부터 문화재 지켜라

군산소방서, 불주사 대응전서 유관기관 합동 대응훈련

황진 기자(1004gunsan@naver.com)2025-04-11 11:20:51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최근 산불로 인해 많은 전통사찰들이 피해를 입은 가운데 군산소방서(서장 구창덕)는 지난 9일부터 불주사 대웅전과 사찰 일대에서 ​산림 화재로 인한 문화재 훼손 등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합동 대응훈련과 예방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봄철 건조한 기후로 인해 산림 화재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를 맞아 목조문화재와 전통사찰을 보호하고 신속한 초기 대응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훈련에는 ▲군산소방서 현장대응단 ▲특별조사반 ▲내흥119안전센터를 비롯해 ▲군산시 산림녹지과 ▲산불진화대 ▲문화예술과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실제 화재 상황을 가정한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하며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 요령, 인명 대피 절차, 소방장비 운용과 물자 지원 체계 등을 점검했다.

 

 또한, 사찰 내 소방시설의 작동 상태와 문화재 보호시설 유지 관리 상태에 대한 사전 예방 점검도 병행했다.

 

 구창덕 서장은 “산림 화재는 순식간에 문화재까지 번질 수 있는 만큼, 유관기관과 협조를 통해 철저한 대비 태세를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며 “지속적 합동훈련과 점검을 통해 문화재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군산소방서는 유사시 신속하고 체계적 대응이 가능하도록 전통사찰과 목조문화재 중심 예방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문자가 잘 보이지 않을 경우 여기 를 클릭해주세요.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