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사회

군산소방서‧군산의료원,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마련에 힘 모아

중증응급환자 신속한 이송‧전원 체계 구축, 진료협력 방안 논의

황진 기자(1004gunsan@naver.com)2025-04-15 14:31:26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소방서(서장 구창덕)와 군산의료원(원장 조준필)이 중증응급환자의 신속한 이송‧전원 체계 구축, 진료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장을 마련했다.

 

 군산소방서와 군산의료원은 15일 2025년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 일환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 내 응급환자 생존율 향상과 공공의료 협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군산소방서 대응예방과 구조구급팀 김춘주 팀장과 이병생 소방장을 비롯한 관계자들, 군산의료원 공공보건의료협력팀 김선화 팀장 외 5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2025 지역책임의료기관 공공보건의료 협력사업 안내▲중증응급 이송·전원과 진료협력방안 ▲2025 119구급대원 역량강화 교육 활성화 방안 ▲기타 군산권 내 필수의료문제 개선을 위한 논의 등 안건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구창덕 서장은 “응급의료는 현장의 신속한 판단과 병원의 체계적 진료가 맞물려야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며 “군산의료원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군산시민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은 지역 내 필수의료 접근성을 높이고 의료기관 간 유기적 협업체계를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문자가 잘 보이지 않을 경우 여기 를 클릭해주세요.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