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사회

군산의료원, 지역주민 무료건강강좌 오는 10월까지 진행 ’호응‘

정형외과‧외과‧신경과‧성형외과 등 다양한 주제 마련, 기본건강검진도 제공

박정희 기자(pheun7384@naver.com)0000-00-00 00:00:00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의료원이 지역주민들의 건강 수준을 높이기 위해 진행하는 ’군산의료원과 함께하는 군산시민 건강강좌‘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강좌는 오는 10월까지 매월 넷째 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정기적으로 열릴 예정이다. 

 

현재는 정형외과, 외과, 신경과, 성형외과 등 해당 전문의가 다양한 건강관리 주제로 무료 건강강좌를 진행중이다.

 

군산의료원은 시민들이 평소 궁금해하던 질병이나 건강관리 정보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스스로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강좌를 마련했다. 

 

특히, 강좌 시작 전인 10시 30분부터 참석자들을 위한 혈당·콜레스테롤·심방세동·혈압 등 무료 기초 건강검진도 제공하고 있다. 

 

오는 22일에는 오세광 치과과장의 ‘백세전략을 위한 치과상식’ 강좌가 열리며 백세시대에 맞춘 구강 건강관리의 중요성과 예방 방법을 소개한다. 

 

이어 △전창훈 정형외과 과장의 ‘요통 치료에 대한 올바른 이해’(6월 26일) △오석준 성형외과 과장의 ‘화상 등 성형외과 치료 및 소개’(7월 24일) △김소영 내분비내과 과장의 ‘당뇨병에 관해 궁금한 것들’(8월 28일) △이상암 신경과 과장의 ‘꿀잠 자기 위해 알아야 할 수면장애 ’△장 혁 신경과 과장의 ‘치매의 진단과 치료’ 강좌가 이어질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누리집 또는 군산의료원 전화(☎063-472-5003)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준필 원장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공공의료기관의 중요한 역할이다”며 “건강강좌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스스로 건강을 잘 관리하고 지킬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게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의료원은 JB문화공간 건강강좌 이외에도 지역 내 학교, 노인복지관, 산업현장 등 다양한 기관을 대상으로 맞춤형 건강교육과 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적절한 건강지식 전달에 힘쓰고 있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