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사회

(재)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에 5백만원 장학금 기탁

신성장 이끌 지역인재 양성 힘 보태

박정희 기자(pheun7384@naver.com)0000-00-00 00:00:00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재)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원장 배정철)이 군산 지역의 교육 발전을 위해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에 5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군산시를 방문한 (재)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중소형미래선박본부(원장 배정철·본부장 조민호)가 지역인재 육성에 대한 뜻깊은 마음을 교환하면서 이뤄졌다.

 

배정철 원장은 “군산은 조선 해양산업의 중요한 거점이다”며 “이에 지역 학생들이 대한민국의 신성장을 끌어낼 미래산업 분야에서 꿈과 역량을 키워나가도록 작은 힘을 보태고 싶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은 지난 2001년에 설립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전문 생산 기술연구원으로 본원은 부산에 있다. 

 

현재 조선해양기자재의 기술개발, 시험인증 등의 종합적인 지원을 하면서 조선 해양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중소형미래선박본부는 군산에 소재한 분원으로 2011년부터 중소형 및 특수선 관련 핵심 기술의 연구개발과 성능 시험을 하며 조선 해양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강임준 시장은 “지역 교육 발전에 관심을 가지고 뜻깊은 나눔을 실천해 주심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금은 미래산업을 이끌 인재를 키우는 데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