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사회

읍면동 소식 이모저모

나운3동 지사협 임진희·김종쇠 위원, 초복 맞이 경로당 수박 전달

두 위원 “나눔 적극 실천 협의체 되겠다” 다짐

황진 기자(1004gunsan@naver.com)2025-07-21 09:22:41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나운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진희·김종쇠 위원이 초복을 맞아 관내 경로당 30개소에 시원한 수박(80만원 상당)을 전달하며 훈훈한 이웃사랑을 펼쳤다.

 

21일 나운3동행정복지센터는 두 위원이 각 경로당에 수박을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폈으며 나운3동 관계자들은 경로당 시설점검과 무더위 안전수칙 교육을 함께 진행했다고 밝혔다.

 

임진희·김종쇠 위원은 “이번 나눔을 통해 폭염과 폭우에 지친 어르신들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라며 나눔을 적극 실천하는 협의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경로당 어르신들은 “직접 찾아와 안부를 묻고 신경써줘 감사하다. 시원한 수박을 먹고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김소영 나운3동장은 “시원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임진희·김종쇠 위원께 깊이 감사드린다. 지역 어르신들이 무더운 여름을 잘 이겨내도록 불편사항이 없는지 소통하고 교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삼학동, 폭염 대비 경로당 순회방문

어르신들과 소통하며 건강수칙 안내, 냉방기기 점검 등

 

삼학동이 초복을 맞아 삼학동 8개 경로당을 순회 방문하며 불편사항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삼학동은 무더위가 본격 시작된다는 초복을 맞아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고 경로당 이용에 불편함이나 건의사항이 있는지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자 지난 18일 경로당을 방문했다.

 

먼저 직원들은 어르신들에게 폭염 대비 건강수칙을 안내하고 경로당이 무더위쉼터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게 냉방기기 등을 점검하고 수박을 전달했다.

 

또한, 21일부터 시행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과 관련해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삼오경로당 전흥열 회장은 “바쁜 일정과 무더운 날씨에도 경로당을 방문해 맛있는 수박을 전달해주고 경로당 회원들의 의견을 듣고 궁금한 사항도 눈높이에 맞게 알려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홍종철 삼학동장은 “어르신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여름을 보내실 수 있도록 계속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