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산시평생학습관이 시민들의 정보 활용 능력과 디지털 기기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한 ‘2025 디지털 리터러시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내달 11일부터 29일까지 주 2회 집중 강의로 운영되며 6개 과정 60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시민들이 디지털 환경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고 일상과 업무에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정보 활용방법 습득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디지털과 미디어 분야로 구분된다.
먼저 디지털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변화 ▲Chat Gpt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초 ▲Chat Gpt를 활용한 영상 제작 과정이다.
미디어 분야는 ▲디지털 사진 촬영과 편집 ▲유튜브 제작 및 미디어 활용법 ▲미리캔버스 등이 운영된다.
수강 신청은 내달 1일 오전 9시부터 7일 오후 6시까지 선착순 인터넷(군산시평생학습정보망) 및 방문(군산시평생학습관)으로 접수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강의계획서 및 준비물 등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산시 관계자는 “디지털 환경에서 소외되지 않고 시민이 능동적으로 디지털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꾸준히 교육 기회 제공과 양질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다”며 “군산시가 미래 사회를 선도하는 평생학습도시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산시평생학습은 디지털 프로그램을 지난 2021년부터 시작해 드론, 인공지능,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코딩 등 26개 강좌에 26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했다. 또한 매년 최신 경향에 맞춰 새로운 디지털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해 지역 평생학습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