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사회

市, 대학생·대학원생 하반기 학자금 이자 지원…9월12일까지 접수

한국장학재단서 상반기 대출 등록금·생활비 이자 전액

박정희 기자(pheun7384@naver.com)0000-00-00 00:00:00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시는 청년층의 경제적 부담 완화와 학업 전념 환경 조성을 위해 하반기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신청을 내달 12일까지 받는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인 8월 12일 기준 군산시에 주민등록 돼 있는 전국 대학교(원) 재학생·휴학생·졸업 5년 이내 졸업생이다.

 

지원금액은 한국장학재단에서 대출받은 등록금과 생활비에 대해 올해 상반기(1월~6월) 동안 발생한 이자 전액이다. 

 

시는 접수된 신청자의 주소‧자격 등을 심사 후 12월 중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해당 계좌로 상환 처리할 계획이다.

 

지원 신청은 군산시 누리집(www.gunsan.go.kr) 또는 교육지원과(군산시청 7층)로 방문해 ▲신청서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재(휴)학 증명서 또는 졸업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 

 

관련 서식은 군산시청 누리집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군산시 관계자는 “관내에 주소를 두고 있는 모든 대학생과 대학원생들이 학자금 대출이자에 부담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