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사회

군산 소재 ‘사회적협동조합 감사합니다’, 전북도 협동조합 ‘대상’

발달장애인 평생 케어 서비스 제공 통해 실질적 자립 지원 공로

황진 기자(1004gunsan@naver.com)2025-09-09 17:49:56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 소재 ‘사회적협동조합 감사합니다’(이사장 김한희)가 ‘2025 전북자치도 협동조합 대상(大賞)’으로 선정됐다.

 

‘전북자치도 협동조합 대상’은 공동체 가치 실현, 비전, 사업성 등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역사회 모범이 되는 협동조합을 발굴하고 도내외 널리 확산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수상 단체에는 도지사 표창과 함께 홍보영상 제작 등 다양한 지원이 제공된다.

 

이번에 선정된 ‘사회적협동조합 감사합니다’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평생 케어 서비스를 통해 취약층의 실질적 자립을 지원하고 이들의 사회적 참여를 확대해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역사회 내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공동체 통합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됐다.

 

도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지역사회의 문제를 협동의 방식으로 풀어가려는 협동조합의 가능성과 가치를 

재조명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우수한 협동조합 모델을 지속 발굴하고 다양한 지원을 통해 선도사례 확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8월 말 기준으로 군산 관내에는 ▲일반협동조합 180개소 ▲사회적협동조합 53개소 등 총 233개소 협동조합이 설립돼 활동중이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