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사회

군산시, 청년뜰 민간위탁 운영 수탁기관 이달 30일까지 공개모집

향후 혁신성장과 상생협력 산업생태계 조성 지원 역할

박정희 기자(pheun7384@naver.com)2025-10-15 09:40:53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시가 오는 30일까지 군산시 청년뜰(이하 청년뜰)을 운영할 민간위탁 운영 수탁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최근 2년간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사실이 없는 법인이나 단체로 청년·창업 관련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아울러 최근 3년 이내 6개월 이상 청년(만 18~39세) 또는 창업 관련 사업을 운영한 경험이 있는 기관 대상이다.

 

이번 공모는 청년과 창업지원 거점 공간인 청년뜰을 보다 전문적이고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추진된다. 

 

서류 접수 기간은 이달 30일까지이며 서류심사 후 11월 중 개최 예정인 제안서 평가에서 정량·정성 평가를 거친다. 

 

군산시는 결과에 따라 고득점순으로 협상 적격자를 선정하고 최종 협상과 협약 체결을 거쳐 위탁 운영기관을 확정할 계획이다.

 

또한 청년정책과 창업지원 기능을 강화하고 변화하는 지역 청년들의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있는 기관을 선정하겠다는 기준을 세웠다.

 

군산시 관계자는 “청년뜰은 지역 청년이 성장하고 창업 역량을 키워나가는 핵심 거점 공간이다”며 “청년층 수요와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이런 흐름을 민첩하게 반영하고 지원할 수 있는 역량있는 기관이 많이 참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고문과 세부 제안요청서는 군산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군산시청 인구대응담당관 청년정책계(☎ 063-454-4384)로 하면 된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