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사회

군산소방서, 2025 어린이 불조심 손그림 포스터 공모전 개최

오는 24일까지 출품 가능…화재 예방 중요성‧안전의식 높여

황진 기자(1004gunsan@naver.com)0000-00-00 00:00:00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소방서(서장 김현철)는 11월‘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화재예방 중요성을 알리고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해‘2025 어린이 불조심 손그림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들이 일상속에서 느끼는 화재 위험성과 예방의 중요성을 그림으로 표현함으로써 어린이 시각에서 바라본 안전한 화재 예방 문화를 확산하고 나아가 전 국민이 안전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실시된다.

 

응모 대상은 군산 관내 초등학생과 12세 이하 어린이로 1인 1작품에 한해 출품할 수 있다.

 

작품 주제는 전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안전한 화재예방’과 관련 주제로 4절지(가로39.4cm×세로54.5cm) 크기의 손그림 포스터 형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작품 접수 기간은 오는 24일까지며 심사를 통해 총 4점의 수상작이 선정돼 전북자치도소방본부 본선에 출품될 예정이다.

 

김현철 서장은 “어린이들이 직접 화재 예방 중요성을 생각하며 표현하는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안전의식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며 “지역사회 전체가 화재 예방 문화 확산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