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사회

군산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사업 성과공유회 성황

기관별 우수사례 발표, 작품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박정희 기자(pheun7384@naver.com)2025-11-07 15:11:29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시가 7일 군산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군산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추진한 장애인 평생학습 프로그램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 내 학습 참여 기반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관내 장애인 평생교육기관 이용자·종사자, 평생교육 관계자, 시민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사업성과 영상 시청 ▲발달장애인 그림그리기 대회 우수작 시상 ▲기관별 우수사례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특히, 기관별 우수사례 발표 시간에는 장애인 평생교육기관 9개소가 참여해 댄스·난타·우쿨렐레·태권도·합창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통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맘껏 뽐냈다.

 

또한, 행사장 한편에는 학습성과물 전시 코너가 운영돼 학습자들이 직접 제작한 작품과 학습 결과물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성과공유회는 장애인 학습자들이 한 해 동안 쌓아온 노력을 시민과 함께 나누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움의 벽을 낮추고 누구나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포용적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20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시범사업 선정에 이어 2023년 이후 3년 연속 교육부에서 공모하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 사업에 선정되면서 장애인 평생교육 관련 사업의 체계적 운영과 안정적인 관리기반구축을 적극 추진해왔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