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사회

군산소방서, 최강구조대 팀전술평가 1등급 달성

우수한 현장 대응 능력 입증

황진 기자(1004gunsan@naver.com)2025-11-13 12:11:02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소방서(서장 김현철) 119구조대가 올해 시‧도 자체평가‘최강구조대 팀전술평가’부문 1등급을 달성하며 우수한 현장 대응 능력을 입증했다.

 

이번 평가는 실제 재난 상황을 가정해 ▲응용구조 ▲신속구조 등 전문 구조기술을 요구하는 팀전술 종목으로 진행됐다.

 

군산소방서 119구조대는 전 항목에서 안정적 현장 대응과 신속한 전술 수행을 선보이며 높은 점수를 받았고 이를 통해 구조 역량 우수성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응용구조분야에는 이광진 구조대장, 박병선 소방장, 한구범 소방교, 김진성 소방사, 류영준 소방사가 참여했으며 신속구조 분야에는 최홍준 소방사, 나관호 소방사, 이혁진 소방사가 참여해 실력을 발휘했다.

 

특히, 응용구조 전술은 구조대원 간 유기적 협력과 정확한 전술 절차 수행이 핵심으로 ▲확보지점과 로프 설치 ▲구조대원과 들것 하강 ▲들것 결착과 당김 시스템 설치 ▲들것 인양과 장애물 통과 등 단계별 실전 절차가 포함된다.

 

이는 복합적 사고 상황에서도 인명을 신속하고 안전하게 구조할 수 있는지를 종합적으로 판단하는 종목이다.

 

김현철 서장은 “이번 1등급 달성은 대원들의 꾸준한 훈련과 현장 경험이 만들어낸 성과다”며“시민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전문 구조 역량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