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사회

새만금개발공사, 대한민국소통어워즈 ‘3년 연속 대상’

참여형·AI기반 콘텐츠로 브랜드신뢰와 소통 경쟁력 입증

박정희 기자(pheun7384@naver.com)0000-00-00 00:00:00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새만금개발공사(사장 나경균‧이하 공사)가 지난 2023년부터 3년 연속 대한민국소통어워즈 대상을 수상하며 ‘소통 3관왕’ 쾌거를 달성했다.

 

새만금개발공사는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 주관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기타공공부문 소셜미디어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국내 공공기관과 기업의 디지털 소통 역량을 평가하는 대표 시상으로 이용자와 관계, 정보 전달력, 신뢰 기반 콘텐츠 완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공사는 올해 평가에서 85.73점(AAA등급)을 받아 공공기관과 100대 기업의 평균을 크게 웃도는 성과를 거뒀다.

 

공사는 SNS를 일방적 홍보 채널이 아닌 국민과 함께 새만금의 변화를 만들어가는 참여형 소통 플랫폼으로 운영하고 있다.

 

지역 대학생이 직접 참여한 ‘버디버디 프로젝트’, AI 기술을 활용해 공사 사업 비전과 소식을 전하는 영상 콘텐츠와 공모전, 공사직원과 지역 출신 연예인이 함께 출연한 예능형 유튜브 시리즈 ‘04입니다’, 새만금 환경정화 온라인 캠페인 ‘클린업 새만금’ 등이 대표적 예이다.

 

특히, 스마트 수변도시 분양 등 주요사업은 단순 홍보가 아닌 신뢰 중심의 정보 제공과 참여형 소통 방식으로 운영해 공공정보를 친숙하게 전달하면서 공사 브랜드 신뢰도와 SNS경쟁력을 한층 높였다.

 

백재현 사업지원본부장은 “이번 수상은 단순한 홍보를 넘어 국민과 함께 새만금의 이야기를 만들어온 결과다”며 “진정성있는 소통으로 국민과 함께 새만금 미래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