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사회

‘2025 군산시 사회적경제 한마당’ 오는 21일 열려

생활속 사회적가치 홍보·체험·판매, 유공자 시상도

황진 기자(1004gunsan@naver.com)0000-00-00 00:00:00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 관내 사회적경제기업들과 시민들이 함께하는 연대와 상생의 장이 오는 21일 펼쳐진다.

 

군산시는 이날 전북사회적경제혁신타운(군산시 대학로 600)에서 ‘2025 군산시 사회적경제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기업 가치 확산과 시민 참여 확대를 목표로 마련됐다.

 

사회적기업·협동조합·마을기업·자활기업 등 다양한 사회적경제 주체와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등 관계기관이 참여해 돌봄, 환경, 공정무역 등 생활속 사회적가치를 홍보·체험·판매 형태로 소개한다.

 

특히, 지역 시니어 동아리들이 직접 준비한 공연 무대가 마련돼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따뜻한 분위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사회적경제 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격려하는 사회적경제 유공자 시상식도 함께 진행된다.

 

시는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가 지역 통합돌봄 체계와 어떻게 연결될 수 있는지 시민이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사회적경제는 단순한 기업 활동이 아니라 돌봄과 연대, 상생의 가치를 실천하는 새로운 경제 모델이다”며 “이 자리가 지역사회의 따뜻한 변화를 이끄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