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사회

민주평통 군산시협의회, 제22기 출범식 개최…전주환 신임 협의회장 취임

전 회장 “자문위원들과 긴밀한 협력·소통…평화와 통일 공감대 넓혀가겠다”

황진 기자(1004gunsan@naver.com)2025-11-28 17:10:28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전주환 신임 협의회장.

 

전주환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산시협의회장이 취임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산시협의회(이하 민주평통 군산시협의회)는 지난 27일 한원컨벤션에서 22기 출범식·3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출범식에는 강임준 시장, 김우민 군산시의회 의장, 문승우 전북도의회 의장, 자문위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식 이임사 취임사 축사 위촉장 전수 자문위원 선서 정기회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민주평통 의장인 대통령을 대신해 강임준 시장이 위촉장을 전수했다.

 

21기 조남준 협의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22기 출범을 축하드리며 지난 기수 동안 통일 기반 조성을 위해 함께 힘써준 자문위원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전주환 신임 협의회장은 자문위원들과 긴밀한 협력과 소통을 바탕으로 지역주민들과 함께 평화와 통일의 공감대를 넓혀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대통령 자문 헌법기관으로서 통일시대를 준비하는 지역 중심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며 미래지향적 통일관을 가지고 자문위원이 중심이 돼 국민과 함께 실질적 통일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임준 시장은 한반도 통일이 반드시 이뤄지기 위해서는 자문위원들의 역할이 매우 크다미래세대들에게 통일 가치는 더욱 중요하기에 평화통일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지난 1일부터 임기를 시작한 제22기 민주평통 군산시협의회는 101명의 자문위원으로 20271031일까지 2년간 함께 만드는 평화, 더 나은 미래라는 슬로건과 함께 평화 공존과 번영의 한반도 구현을 위해 평화통일 의견수렴과 정책건의, 평화통일기반 조성 등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