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사회

JB금융지주, ‘2025 우리사주대상’ 우수기업 선정

직원 적극 참여·노사협력관계 우수 등 우리사주제도 활성화 인정

박정희 기자(pheun7384@naver.com)2025-12-31 15:08:11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JB금융지주(회장 김기홍)가 우리사주제도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리사주대상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JB금융지주는 지난 30일 서울 피스앤파크 컨벤션에서 열린 고용노동부 주최 ‘2025 우리사주대상 시상식’에서 대기업 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우리사주대상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해 근로자 재산형성 지원, 기업 생산성 향상, 노사협력 증진 등 우리사주제도 활성화와 확산을 위해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한 우수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JB금융지주는 직원들의 주인의식과 애사심 고취로 기업 생산성 향상과 복지 실현을 위해 JB금융지주와 자회사의 노사 합의로 2022년 11월부터 ‘우리사주취득지원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직원들의 적극 참여와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조합원 출연, 협력 출연, 취득지원제도 등을 통해 조합원 보유중인 우리사주 지분율은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2024년부터 성과급 일부를 우리사주로 지급하는 등 우리사주제도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JB금융지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그룹사 직원의 적극 참여와 협력적 노사관계 등 우리사주제도 활성화를 인정받은 성과다”며 “근로자와 기업 간 상생협력하며 기업성장에 기여하는 관계를 지속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