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사회

군산소방서, 26개 의용소방대 신규대원 152명 모집

화재예방, 초기대응, 재난 구조·구급 지원 등 지역 안전지킴이 역할

황진 기자(1004gunsan@naver.com)2026-01-08 11:53:14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소방서(서장 김현철)는 지역 안전을 함께할 2026 의용소방대 신규대원을 연중 수시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군산 관내 26개 의용소방대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모집인원은 152명이다.

 

지원 자격은 관할 구역 내 거주하거나 상주하는 주민 가운데 의용소방 활동에 뜻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의용소방대는 화재 예방과 초기 대응을 비롯해 재난 구조·구급 지원, 안전교육 등 다양한 소방 활동을 보조하며 지역사회 안전을 지키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선발된 대원들은 화재 초기 진압과 재난 현장 구조·구급 지원은 물론 주민 대상 화재 예방 캠페인과 심폐소생술 교육 등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화재 취약층과 고령층을 대상으로 안전 점검 활동 등 지역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봉사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의용소방대원에게는 전문적 소방 교육과 훈련이 제공되며 활동에 따른 실비 지원과 함께 유공 대원에 대한 포상 기회도 주어진다.

 

제출 서류는 ▲입대신청서 ▲이력서 ▲개인정보 수집과 이용 동의서 등으로 지원 희망자는 관할 119안전센터(지역대)를 직접 방문해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김현철 서장은 “의용소방대는 지역사회 안전을 지키는 든든한 동반자다”며 “의용소방대 헌신과 시민 협력이 어우러져 군산 안전을 더욱 견고하게 다져 나가겠다”고 말했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