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사회

군산시평생학습관, 9개 강좌 신규 신설…총 56개 강좌 마련

오는 2.2~4.25일까지 운영, 강사 면접 선발제 도입 전문성 검증

박정희 기자(pheun7384@naver.com)0000-00-00 00:00:00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시평생학습관은 시민 관심과 수요 증가에 따라 올해는 9개 강좌를 신규 신설했다.

 

신설 종목은 △철학자와 함께하는 인생 이야기 △팝아트 페인팅 △팬플룻 △스마트 디자인(캔바) △정리수납 △의류패턴 제작 △어린이 생활 가야금 등이다.

 

이에따라 ‘2026 정규 1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정규 프로그램은 시민의 평생학습 참여 기회 확대와 정주 여건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운영 기간은 오는 2월 2일부터 4월 25일까지 총 12주 과정이며 시는 56개 강좌 834명의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시는 이번 편성을 통해 배움의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강좌에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강사 면접 선발제를 도입해 전문성과 강의역량을 검증했고 4대 폭력 예방교육 및 성인지 감수성 교육 이수를 의무화함으로써 안전하고 존중받는 학습 환경 조성에도 힘썼다.

 

신청은 20일 오전 9시부터 28일 오후 6시까지이며 군산시평생학습정보망(lll.gunsan.go.kr)에서 선착순 온라인 접수로 진행한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시민들은 2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신분증을 지참하고 군산시평생학습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수강료는 3만원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의 학습 수요를 반영해 다양한 강좌로 구성했고 배움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사회에 활력을 더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군산시평생학습관은 연간 310개 강좌, 3,800여 명의 수강생을 배출했으며 지난 12월에는 평생교육 진흥에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전북자치도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