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사회

새만금개발사업 경쟁력 제고 통합정보시스템(SIS) 기능 고도화 착수

새만금개발공사, 데이터 표준화로 AI 시대 선도할 스마트 경영 기반 다져

박정희 기자(pheun7384@naver.com)2026-02-02 17:29:21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새만금개발공사(사장 나경균)가 데이터 중심의 지능형 경영체계 구축에 본격 착수했다.

 

이에따라 공사는 2일 공사 사업관리본부장을 비롯한 주요 부서장과 업무 담당자, 수행사인 ㈜크리스피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통합정보시스템(SIS) 기능 고도화 및 유지관리 용역’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시스템 고도화를 통한 업무 효율성 제고 및 고가치 데이터 확보·관리를 위한 세부 실행 계획을 공유했다.

 

공사는 데이터 통합·표준화로 ‘데이터 기반 행정’을 구현할 예정으로 이번 사업을 통해 파편화된 행정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고 표준화함으로써 업무 효율성과 체계성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특히, 공사는 시스템 고도화 과정에서 향후 AI가 학습하고 활용할 수 있는 ‘AI 친화적 고가치 데이터’를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 

 

이는 단순한 전산화를 넘어 데이터를 미래 핵심자산으로 가공해 공사의 고유 업무에 최적화된 지능형 서비스를 도입하기 위한 필수 준비 단계다.

 

이번 고도화 사업을 통해 다져진 데이터 기반을 바탕으로 향후 공사의‘AI 대전환(AX) 로드맵’에 따라 AI를 통한 경영 지능화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새만금개발공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AI 시대를 맞이하기 위해 가장 기본이 되는 ‘데이터의 체계’를 잡는 중요한 과정이다”며 “철저한 데이터 관리와 표준화를 통해 업무 효율을 높이고 향후 AI 기술을 성공적으로 접목해 새만금개발사업의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