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경제

군산디오션시티·군산수송 골목형상점가 신규 지정…총 16개소로 확대

온누리상품권 할인 등 다양한 혜택, 골목상권 활성화 기대

박정희 기자(pheun7384@naver.com)2026-01-28 10:55:55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조촌동 ‘군산디오션시티’와 수송동 ‘군산수송’이 골목형상점가로 신규 지정됐다.

 

시는 ‘골목형상점가 심의위원회’를 열어 이같이 지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신규 지정은 올해들어 첫 실시된 것으로 새롭게 골목형상점가에 합류한 2개소는 지정 절차가 마무리되는 대로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등록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이 구역은 군산 내 인구가 밀집된 대표 상권인 만큼 가맹점 등록이 완료되면 시민들의 상품권 사용 편의성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온누리상품권(최대 10% 할인)을 전통시장 외에 집 앞 골목상권에서도 폭넓게 사용하게 되면서 시민들은 생활비 절감 혜택을 누리고 소상공인은 매출 증대 효과를 거두는 등 민생경제 현장에서 긍정적 반응도 이어지고 있다.

 

현재 지난 15일 기준, 기존 지정된 14개소 골목형상점가 내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수는 총 465개로 성업중이다. 

 

골목형상점가로 지정되면 온누리상품권 가맹 외에도 중소벤처기업부의 시설 현대화 및 경영혁신 지원 등 국비 공모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즉, 전통시장과 똑같은 법적 지위와 지원 혜택을 받게 된다.

 

군산시는 시의 적극적인 골목형상점가 지정 노력이 시민들의 가계 부담 완화로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하면서 관련 정책 추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현재까지 460개가 넘는 골목형상점가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이 확보돼 시민들이 일상에서 실질적 혜택을 체감하고 있다”며 “신규 지정된 2개소에 대해서도 신속한 행정지원을 통해 상권 활성화와 가계 경제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군산시 골목형상점가는 나운상가·디오션시티 G플레이스·동백로 나운상가· 미장상가·나운금빛·나운종합상가·수송누리·철길공원·맛의거리맛리단길·미장사랑·미룡길·대야·도란도란·군산중앙로 등 기존 14개소에서 이번에 2개소 추가로 총 16개소로 확대됐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