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정치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강태창·김동구 의원, 2024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정의⁃공정한 지방자치 발전 기여 공로, 주민자치권 신장 등 공로 인정

박정희 기자(pheun7384@naver.com)2024-11-25 18:56:56 2024.11.25 18:39:52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강태창(좌), 김동구(우) 의원​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강태창(군산1), 김동구(군산2) 의원은 지난 23일 국회의사당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 ‘2024 지방자치 의정대상’시상식에서 우수 지방의원 ‘정명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사)한국유권자중앙회(총재 강수완)에서 주관한 제7회‘정명 의정대상’은 올 한해 정의롭고 공정하며 밝은 사회를 위해 지방자치 발전에 공로가 있는 광역·기초의원을 대상으로 한국유권자중앙회, 정명대상조직위원회, 국민선거감시단, 유권자정책평가단 검증과 평가를 거쳐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강태창 의원은 ▲화재예방강화지구의 소방설비등 지원 ▲긴급복지 지원·주민투표 조례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지원 등 지방자치·주민복지 등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앞장서 온 점을 높이 평가 받았고,

 

 또한 김동구 의원은 ▲감정노동자 보호 ▲산업재해 예방 및 노동안전보건 지원 ▲쌀값 안정화 대책 마련 등 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국유권자중앙회측은 “평소 강태창 도의원은 투철한 봉사정신과 지역사랑 정신으로 지역 발전에 이바지해왔다”며 “특히 체육인 복지 지원 조례, 주민투표 조례 등을 통해 주민자치권 신장과 복지 저변 확대에 기여한 공이 크다”고 밝혔다.

 

강태창·김동구 의원은 “이번 수상을 통해 유권자의 목소리를 가까이에서 듣고 지역 발전을 위해 정책 개발과 입법 활동에 더욱 매진하며 다양한 입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균형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겠다”고 전했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문자가 잘 보이지 않을 경우 여기 를 클릭해주세요.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