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산시의회(의장 김우민)가 제273회 임시회를 이번달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마감했다.
이번 임시회는 현장방문 실시 및 현안업무보고를 청취하였고 「군산시 조례 입법평가 조례안」 등 총 14건의 부의안건을 심의했다.
28일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는 이연화·서은식·한경봉·김영일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
김우민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이번 임시회를 통해 상정된 안건들이 차질없이 처리됐으며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준 동료 의원들과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는 한편, 향후 있을 결산검사를 당부했다.
이어 “다가오는 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며 “최근 잇따른 산불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께 깊은 위로를 전하며 우리 지역도 산불 예방과 안전수칙 준수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강조했다.
끝으로 꽃샘추위와 황사, 기온 변화가 심한 환절기 시민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고, 따뜻하고 풍성한 봄의 기운이 가득하길 바란다며 제27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마무리했다.
한편, 제273회 임시회에서 심의 의결된 안건을 다음과 같이 처리했다.
▲조례 입법평가 조례안(수정가결)
▲시민참여예산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원안가결)
▲용역과제 사전심의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수정가결)
▲일본 제국주의 상징물 사용 제한에 관한 조례안(원안가결)
▲민원응대 공무원 등의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수정가결)
▲지방공무원 복무조례 전부개정조례안(원안가결)
▲선교역사관 관리 운영 조례안(수정가결)
▲국가유산기본법 시행에 따른 군산시 조례 일괄개정조례안(원안가결)
▲은둔형 외톨이 지원 조례안(수정가결)
▲교육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원안가결)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원안가결)
▲국공립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가결)
▲중소기업 ESG 경영 활성화 지원 조례안(원안가결)
▲군산시의회 의원 징계 요구의 건(부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