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정치

군산시의회, 제274회 임시회 10일까지 개회

현장방문⁃현안업무보고 청취, 8건 부의안건 상정

박정희 기자(pheun7384@naver.com)0000-00-00 00:00:00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시의회(의장 김우민)가 제274회 임시회를 갖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시의회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의원 발의 조례안인 「군산시 한옥 등 건축자산의 진흥에 관한 조례안」 등 8건의 안건심사와 현장방문, 현안업무보고 청취 등이 있을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에서는 한경봉·김영자·서동완 의원의 5분 자유발언과 나종대 의원의 건의안, 김영란 의원의 결의안이 있었다.

 

김우민 의장은 개회사에서 “의정활동과 시정에 헌신하고 있는 의원들과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지금은 분열된 민심을 치유하고 국민 대통합을 통해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야 할 역사적 시기이며 의회도 국민주권 실현과 지역발전에 함께 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최근 군산시의회 내 불미스러운 사안에 대해 의장으로서 깊은 유감을 표한다”며 “지방의원의 발언은 진실을 밝히는 무기인 만큼, 상식을 벗어난 언행은 위험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며 의원의 역할은 권한보다 책임에 있으며 시민의 기대와 신뢰를 바탕으로 깊은 각오로 임해야 한다”고 의원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제274회 임시회에 심의·의결될 부의안건은 다음과 같다.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한옥 등 건축자산의 진흥에 관한 조례안

▲보건소·지소·진료소 의 운영 및 수수료등 징수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맛집 지정 및 관리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건설기계용 수소기반 파워트레인 상용화를 위한 신뢰성평가 기반구축사업 출연 동의안

▲해양레저체험 복합단지 민간위탁 동의안

▲친환경농업육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문자가 잘 보이지 않을 경우 여기 를 클릭해주세요.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