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사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정치

도의회 민주당 전반기 원구성 밑그림…군산 의원 2명 상임위원장 후보 확정

강태창 의회운영위원장·김동구 경제산업건설위원장 후보 이름 올려

7월 임시회 본회의서 최종 선출 예정

박정희 기자(pheun7384@naver.com)2026-06-22 17:19:00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전북자치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제13대 전반기 의장단과 상임위원장 후보를 확정하면서 군산 출신 의원 2명이 주요 상임위원장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더불어민주당은 22일 도의회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전반기 의장단과 상임위원장 후보 선출 절차를 진행했다.

 

의장 후보에는 김희수 의원이 선출됐으며, 제1부의장 후보는 이병도 의원, 제2부의장 후보는 박정규 의원이 각각 확정됐다.

 

상임위원장 후보로는 강태창 의원이 의회운영위원장, 김동구 의원이 경제산업건설위원장 후보로 추대됐다.

 

이와 함께 기획행정위원장 후보에는 염영선 의원, 농업복지환경위원장 후보에는 권요안 의원, 문화안전소방위원장 후보에는 김성수 의원, 교육위원장 후보에는 전용태 의원이 각각 이름을 올렸다.

 

특히, 군산 지역을 지역구로 둔 강태창·김동구 의원이 도의회 운영과 지역경제 분야를 담당하는 상임위원장 후보로 확정되면서 향후 지역 현안 대응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강태창 의원이 맡게 될 의회운영위원회는 회기 운영과 의정활동 지원 등 도의회 운영 전반을 담당하는 상임위원회다. 

 

김동구 의원이 후보로 선출된 경제산업건설위원회는 산업·경제·건설·교통 분야를 관장하며 새만금과 산업단지, SOC 사업 등 전북 주요 현안을 다룬다.

 

민주당은 이날 의장단과 상임위원장 후보를 사실상 단독 추대 형식으로 정리했으며, 후보자들은 오는 7월 1일부터 3일까지 열리는 제429회 임시회 본회의 선거를 거쳐 최종 선출될 예정이다.

 

한편, 의장 후보로 선출된 김희수 의원은 협치 중심 의회 구현, 의원 의정활동 지원 강화, 청렴한 의회 운영, 지방의회 독립성과 전문성 강화를 주요 과제로 제시했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