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행정

시정발전 아이디어 경진대회서 ‘친환경 어린이 건강 증진센터’구축 최우수

군산시,최종 9개의 우수 제안 사업 선정 … 2025년 주요업무계획 반영

박정희 기자(pheun7384@naver.com)2024-09-09 10:03:29 2024.09.09 10:03:03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올해 부서 벤치마킹 우수아이디어 경진대회서 새만금에너지과 폐교 및 공공 유휴공간을 활용해 어린이 놀이터와 체력측정 시설을 갖춘 ‘친환경 어린이 건강 증진센터’구축 이 선정됐다

 

군산시는 6일 전 직원이 모인 청원조회에서 ‘2024 부서 벤치마킹 우수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2024 부서 벤치마킹 우수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부서마다 조를 이뤄 다른 지자체에서 추진하는 우수정책 사례를 군산시정에 접목해 새로운 시책을 발굴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달 말까지 24개의 부서에서 29개 아이디어를 접수했고 1차 국·소별 심사를 통해 15개를 선정했다. 

 

이후 부시장과 국장, 소장, 시의 정책 연구를 지원하는 정책자문단 등으로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공정한 심사를 진행했다. 

 

최종적으로 1차 선발 15개 팀의 시청각(PPT) 발표 후 심사를 거쳐 최종 9개의 우수제안사업이 선정됐다. 

 

우수상은 ▲주민자치센터와 대학을 연계한 평생학습프로그램 ‘군산시민 인생대학(라이프 컬리지)’의 교육지원과 ▲기업과 연계해 ‘환경을 위한 폐현수막 소각량 감소 방안’을 내놓은 건축경관과 ▲시민 누구나 이용 가능한 산단 주요 거점에 ‘화학물질 방재 장비함 구축사업’을 제시한 환경정책과가 뽑혔다.

 

장려상은 ▲농정과의 유채, 하영콩(생콩의 비린맛이 없는 신품종 콩) 소재 기반 ‘대체 단백질 개발’ ▲문화예술과의 군산조선식량영단에 미디어아트 기법을 도입한 이색 콘텐츠 개발 ▲복지정책과의 ‘저소득층 일자리 작업장 개발 및 제공’ ▲건강관리과의 ‘치매안심마을 사업’ ▲수도과의 ‘상수도 선진화시스템을 도입한 물 안심 도시 구축’이 선정됐다.

 

군산시는 선정된 9개의 사업은 부서 검토 과정과 고도화 과정을 거쳐 2025년 주요업무 계획에 반영해 군산시에 적용하도록 시정에 접목할 계획이다.

 

강임준 시장은 시상식에서 “이번 대회를 통해 발굴된 우수한 아이디어들은 시정의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일으키는 좋은 소재다”며 “참신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발굴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