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행정

군산시, 군산 해운항만 미래발전⁃역량강화 전 직원 특별 교육

김근섭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항만연구본부장 초청 강의 이해도 높여

박정희 기자(pheun7384@naver.com)2024-09-10 18:17:07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시는 10일 시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군산 해운 항만 미래발전과 역량 강화를 위한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특별교육은 군산 새만금 영상 공모전 수상작에 대한 동영상 시청 후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 김근섭 항만연구본부장을 강사로 초청해 진행됐다.

 

김 본부장은 항만의 역사부터 항만정책 발전 과정, 항만 환경 변화 및 발전 방향을 중심으로 항만의 역사적 배경부터 현재의 정책적 흐름까지 심도있는 강의를 펼쳤다.

 

군산시 공무원들은 이번 교육이 항만의 중요성과 항만정책의 미래 전망에 대해 보다 깊이있는 이해를 갖는 기회가 됐다고 입을 모았다. 

 

특히 군산항과 새만금신항이 항만 역사속에서 갖는 전략적 위치와 중요성을 부각하며 성공적인 항만 개발이 지역경제 성장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을 이해하게 됐다는 평가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군산항과 군산새만금신항 사업의 추진과정에 있어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지식을 배울 수 있었다”며 “지역 항만정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방향성에 대해 고민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군산시 관계자는 “항만에 대한 이해와 지역경제와 연관된 항만정책의 중요성을 재확인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며 “다시한번 전 직원에게 군산항과 군산새만금신항의 상호보완적 단계에서 효율적 운영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문자가 잘 보이지 않을 경우 여기 를 클릭해주세요.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