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행정

48명 구성, ‘제10기 어린이·청소년의회’ 발대식 26일 개최

아동 권리‧정책 참여권 보장 위한 힘찬 출발 알려

박정희 기자(pheun7384@naver.com)2025-04-26 15:45:54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정책 참여 보장권과 시책 반영을 위해 구성된 ‘어린이·청소년의회’ 발대식이 26일 진행됐다.

 

올해로 제10기를 맞는 군산시 어린이·청소년의회는 지난 11일까지 공개모집을 통해 의원 48명을 선발했으며 이번 발대식 개최와 함께 힘찬 출발을 알렸다.

 

이날 발대식에선 ▲위촉장 수여 ▲의원 선서 ▲군산시장 인사 말씀 ▲기념 촬영이 이뤄진 데 이어, 2부 행사로 ▲연간 활동 일정을 안내하고 의원 간 친목을 도모하기 위한 오리엔테이션 활동이 진행됐다.

 

강임준 시장은 “어린이·청소년의원들이 자신과 관련된 정책과 문제에 관심을 갖고 어린이·청소년의회 활동에 적극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어 “시에서도 어린이·청소년의원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여 소중한 의견이 실제 시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발대식을 마친 어린이·청소년의회는 한 해 동안 굿네이버스 전북북부지부와 협업해 △아동 권리와 의회민주주의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한 관련 특강 △선진지 견학 △의제 발굴을 위한 상임위원회별 활동 △발의한 정책 건의안을 심의·의결하는 본회의 개최 등의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문자가 잘 보이지 않을 경우 여기 를 클릭해주세요.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