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행정

군산시·공무직 노사 ‘공감토크콘서트’ 로 소통과 화합 길 터

노사 토크, 현장 건의사항 반영 등 실질적 개선으로 신뢰형성 기대

박정희 기자(pheun7384@naver.com)2025-09-08 16:24:06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시가 8일 금강도서관 금강누리다목적실에서 ‘공무직 노사가 함께하는 공감 토크콘서트’를 개최해 눈길을 끞었다.

 

이날 행사에는 강임준 시장과 오은정 군산시공무직노동조합위원장을 비롯해 공무직노조 조합원 50여 명이 참석했다.

 

‘소통으로 하나되는 우리 조직’을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지난 4일 개최된 ‘공무원노사 공감 토크콘서트’에 이어 조직 내 소통을 확대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특히,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조직의 현안에 대해 노사 대표와 의견을 나누는 열린 대화의 형식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노조위원장이 질문하고 시장이 답변하는 ‘노사토크’와 사전 설문조사 및 현장 건의사항을 반영한 ‘직원과의 대화’로 구성됐다.

 

참석자들은 ▲인사제도 기준 마련 ▲조직문화 개선 ▲현장직 처우개선 방향 ▲노동환경 변화 대응 등 공무직 관련 주요 이슈에 대한 활발한 논의를 진행했다.

 

강 시장은 “현장에서 제시된 고민과 제안은 시정운영의 방향을 가늠하는 중요한 기준이다”며 “공무직의 역할과 책임이 확대되고 있는만큼 제안된 내용들이 실질적인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은정 군산시공무직노동조합위원장은 “이번 토크콘서트는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조직의 미래를 그려보는 뜻깊은 시작이었다”며 “소통의 자리를 자주 마련해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사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공무원·공무직 노사 토크콘서트를 계기로 조직 내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현장 의견을 반영한 정책 개선을 통해 신뢰받는 공직문화를 조성해나갈 계획이다. ​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