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행정

군산시, 권영·박지수 주무관 업무실적 우수 특별 승진

적극 행정·업무 효율성 향상 기여 인정

박정희 기자(pheun7384@naver.com)2025-11-13 16:24:45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권영·박지수 주무관 

  

군산시는 탁월한 업무성과로 시정 발전에 공헌한 공무원 2명에 대해 특별승진을 실시했다.

  

특별승진은 평소 담당업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그 밖의 분야에서도 적극 참여와 노력을 통해 차별화된 실적을 달성함으로써 공직 안팎에서 그 성과를 인정받은 직원에 대해 포상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영예를 안은 직원은 디지털정보담당관의 전산8급 권영 주무관과 공보협력과 행정9급 박지수 주무관이다. 

  

권영 주무관은 조직 내에서 반복적으로 문제가 된 업무 인수인계 공백과 신규 공무원의 업무부담 해결을 위해 다양하고 복잡한 업무를 쉽게 따라 배울 수 있는 온라인 업무 매뉴얼인 ‘서무실록’을 직접 개발해 업무 효율성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권 주무관은 적극행정 최우수상 수상, 정부혁신 우수기관 선정,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올해 ‘지방행정의 달인’에 선발되는 등 내외부 평가에서 그 성과를 인정받은 바 있다.

  

박지수 주무관은 사회관계망(SNS)을 활용한 시정 홍보영상 제작에 적극 참여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재미있는 콘텐츠로 단일 영상 최고 조회수 713만회, 전체 누적 조회수 1,400만 회 이상을 기록하는 등 전례없는 홍보 효과를 거뒀다.

  

또한 성과를 바탕으로 주요 언론의 취재와 타 지자체의 벤치마킹 사례가 되는 등 대외적으로 시 위상과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다.

  

시는 이번 특별승진을 위해 별도의 실적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업무실적에 대한 공정하고 객관적 심사를 거쳤으며 인사위원회의 심의 의결을 거쳐 최종 승진임용을 결정했다.

  

또한 심사 과정에서 두 직원과 함께 참여해 성과 달성에 공적이 있는 것으로 드러난 다른 직원들에게도 향후 적절한 보상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이번 특별승진은 공직사회에 열심히 일하면 보상받는다는 긍정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의미있는 조치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특별승진 외에도 매년 주요성과나 추진실적을 종합 평가해 우수 공무원을 선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모범공무원 선발과 포상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있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