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행정

중소기업 근로자 기숙사비 지원 전년보다 5실 더 늘려 지원

군산시, 총 1억9,000만원 투입…오는 9일~3월6일까지 모집

박정희 기자(pheun7384@naver.com)0000-00-00 00:00:00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중소기업 근로자 기숙사비 지원이 올해는 전년도보다 예산을 1,000만 원 증액한 총 1억 9,000만 원을 투입, 지난해보다 5실 더 늘어난 105실을 지원한다.

 

군산시는 관내 중소 제조기업 근로자 주거 안정과 장기근속 유도를 위해 ‘중소 제조기업 기숙사 임차비 지원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중소 제조기업이 사업주 명의로 아파트·빌라·원룸 등 주거시설을 임차해 근로자에게 기숙사로 제공하면 임차료 일부를 지원한다.

 

시는 이를 통해 △근로자의 주거 부담 완화 △기업의 인력난 해소 △장기근속 유도 등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모집 기간은 오는 9일부터 3월 6일까지이며 대상은 산업단지 및 개별입지 중소 제조기업으로 기업당 최대 5실까지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될 경우 임차료의 80% 이내, 월 최대 20만 원 한도로 지원을 받는다.

 

또한, 기숙사 이용 대상 근로자는 고용보험에 가입된 5년 미만의 내·외국인 근로자이며 6개월 미만 단기근로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군산시는 “근로자 주거 안정은 기업 경쟁력과 직결되는 핵심 요소다”며 “산업단지 근로자가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청은 군산시 기업지원과 방문 또는 이메일(kimsohyun921@korea.kr) 접수로 가능하며 접수된 기업은 심의위원회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제출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기업지원과(☎ 063-454-277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모집 규모 미달 시에는 예산 소진 시까지 추가 모집을 진행할 방침이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