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교육

군산교육청, ‘8월 테마가 있는 학부모 교육’ 진행

미디어 리터러시 주제…한국언론진흥재단 소속 박화정 강사 초청

황진 기자(1004gunsan@naver.com)2024-08-30 10:54:04 2024.08.30 10:53:16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왕규)는 지난 29일 미디어 리터러시를 주제로 8월 테마가 있는 학부모 교육을 진행했다.

 

 군산교육청 3층 회의실에서 진행된 강의는 한국언론진흥재단, 시청자미디어재단 소속 박화정 강사를 초청, 다양한 미디어를 접하고 있는 요즘 청소년들을 위해 미디어란 무엇인가부터 미디어의 부정적 영향과 긍정적 영향, 그리고 부모는 어떻게 긍정적인 사용을 이끌어낼 수 있는지에 대해 강의했다.

 

 이날 강의는 미디어를 무조건 제한하는 게 아닌 다양하고 실용적으로 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고 아이와 대화 소재도 될 수 있는 방안들을 소개해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었다.

 

 또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을 통해 자녀의 미디어 교육에 대한 고민들과 그에 대한 조언도 듣는 시간을 가졌다.

 

 김왕규 군산교육장은 “이번 학부모 교육을 통해 학교와 가정이 더욱 협력해 청소년들의 올바른 미디어 사용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테마가 있는 학부모 교육은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오는 11월까지 달마다 진행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