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교육

군산YMCA, 민주시민교육 전문가 양성 과정 개설

학교.단체 필요한 인재양성...민주주의 활성화 이바지

황진 기자(1004gunsan@naver.com)0000-00-00 00:00:00 2024.08.30 15:01:59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YMCA(이사장 소성호)는 지난 26일부터 9월 4일까지 '2024 민주시민교육 전문가 양성 과정'을 개설했다.  

 이번 과정은 전주YMCA가 주최, 군산YMCA가 주관하고 액션러닝협동조합(이사장 김미옥)이 협조했다.

 교육은 시민액션러닝 퍼실리테이터 교육으로 참여와 민주, 팀빌딩, 정책제안, 환경, 세계민주주의 등 여러 주제로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20여 명의 시민과 현장 강사들이 참여했다.  

  첫날 강의는 김수현 박사가 페실리테이터가 평생교육 차원에서 중요한 역할이 무엇이며 민주주의에 대한 개념 잡기를 진행했다. 

 

 김석 순천YMCA사무총장은 민주주의에서 의견수렴과 지역사회의 변화에 대한 사례로 순천의 기적의 놀이터와 마을 공동체의 축제 과정을 교육했다. 

  소성호 군산YMCA 이사장는 "학교과 시민들에게 민주주의를 교육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기초가 되는 과정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를 계기로 군산에 진정한 민주주의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장은희 군산YMCA 평생교육원장은 "민주주의 지키기 위해서 노력하신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을 전하며, 청소년들에게 민주주의가 학교 교과서와 함께 현실에서 적용할수 있도록 하는 등 전문가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자"고 말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양성된 강사들은 오는 2025년 각 학교와 시민단체 등 민주시민교육이 필요한 곳에 파견될 예정다.

이와 관련해 문의사항은 군산YMCA(446-4122), 군산시청소년문화의집(451-7942)로 전화하면 된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