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교육

군산상일고, 글로벌 인재 성장 프로그램 운영

군산‧서울 투어 통해 미래설계‧준비

황진 기자(1004gunsan@naver.com)2024-11-25 17:48:08 2024.11.25 17:46:14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상일고등학교(교장 임영근)는 지난 12일, 19~20일 3학년 24명 참여한 가운데 ‘상일 Jump-up 글로벌 인재 성장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 교육활동에 성실히 참여한 학생과 우수 학생을 우선 선발해 대학 학과전공 연계 취·창업 등 미래 설계·준비를 위한 ‘Jump-up 글로벌 인재성장’이 목적이었다.

 

 지난 12일엔 군산공설시장·신영시장을 방문해 지역 대표 상품 ‘맥아박 강정 만들기’와 ‘롤온 향수 만들기’ 체험 등 상품화와 판매에 이르기까지 직·간접적 체험이 이뤄졌다.

 

 또한 학생들은 공설시장(1·2·3층)→순대국밥거리→신영시장→도시재생숲→째보선창 등 투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지난 19일과 20일, 국립현대미술관, 민속박물관 관람을 시작으로 1박2일 서울 투어도 이뤄졌다.

 

 서울 투어의 목적은 문화예술의 다양성을 체험하고 동대문 시장과 인사동 등 경제체험 등을 통해 중소도시와 비교하면서 지역상권의 역할을 이해하고 수도권에서 유통 경제의 허브 역할, 전국적 유통 경로의 현장, IT산업의 연계, 4차 산업과 연계된 직업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과정에 있었다.

 

 김성준 학생은 “군산에서 알뜰 장보기 체험과 서울에서 친구들과 함께 물건을 사기도 하고 맛있는 음식도 먹으면서 유통의 흐름과 경제를 체감해 좋았다”고 말했다.

 

 허대웅 부장교사는 “학생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꿈을 꿀 수 있는 시간과 더불어 도전할 수 있는 그 무언가를 설계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돼 좋았다”고 전했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문자가 잘 보이지 않을 경우 여기 를 클릭해주세요.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