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교육

송진아 군산 문창초 교사 ‘2024 AI펭톡 활용수업 우수사례 공모전’ 최우수

교육부 주최•EBS 주관, 세계 최초 공교육 AI 외국어 시스템 도입 첫 사례

황진 기자(pheun7384@naver.com)0000-00-00 00:00:00 2024.11.28 18:48:38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 문창초 송진아 교사가 교육부가 주최하고 EBS에서 주관한 ‘2024 AI펭톡 활용 수업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AI 펭톡’은 고도의 인공지능 기반 영어 말하기 연습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흥미를 갖고 영어 자기주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EBS 인기 캐릭터 ‘펭수’를 활용해 설계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2021년 3월부터 전국 초등학교에서 신청한 학교 대상 초등 3~6학년 학생들이 활용중으로 세계 최초 공교육에 AI 외국어 시스템이 도입된 첫 번째 사례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전국의 초등학교 영어 담당 교사들이 이번 공모전에 응모했는데 전국 1위 최우수상에 이같이 송 교사가 선정됐으며 그 외 우수상 4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선생님들의 수업모델은 자료집으로 제작돼 전국 시도교육청에 배포되며 또한 더 많은 교사들이 수업모델을 활용할 수 있도록 EBSe 사이트에도 수상작 자료를 공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문창초 영광의 부상으로 AI 펭톡을 활용한 대화형 체험 학습 공간인 ‘AI 펭톡존'이 설치될 뿐 아니라 전교생에게 AI 펭톡 기념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문창초는  개교 이래 신입생이 단 1명도 없어 폐교 수준까지 이르자 총동문회와 교사들이 앞장서 학교 활성화를 위해 2024학년도 EBSe 활용 A.B.C. 수업모델 개발을 통한 영어수업혁신 연구학교 및 영어 중점학교를 운영하고 신입생과 전입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했다.

 

또한 산북초 학생들이 문창초로 전학 올 수 있는 공동통학구형 어울림학교가 운영중으로 시골학교가 도시 학교 못지않은 명문학교로 성장하고 있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문자가 잘 보이지 않을 경우 여기 를 클릭해주세요.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