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장대학교(총장 이계철)는 지난 3일 대학 운동장에서 ‘2024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혁신지원사업단(단장 권은하 교수)의 주관으로 김영자 군산시의회 예결위원장, 학교 관계자, 학생 100여 명이 참여해 지역사회를 향한 따뜻한 사랑과 나눔의 뜻을 전했다.
군장대는 이번 행사를 통해 김장김치 1,000kg을 군산시에 기증했으며 기증된 김장김치는 시에 거주하는 소년소녀가장과 어린이 보호기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장김치 나눔 행사는 군장대가 지역사회와의 유대 강화를 목적으로 시작한 프로젝트로 올해로 5회째를 맞았다.
또 국내외 학생들이 함께 참여해 한국의 전통음식 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김영자 예결위원장은 “지역사회에 사랑과 나눔 실천을 솔선수범하는 군장대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계철 총장은 “대학이 지역사회에 사랑을 전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매우 뜻깊다”며 “지역사회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올해로 개교 30주년을 맞은 군장대는 지방전문대학으로서는 정부국고지원사업 7개 분야에 모두 선정, 작지만 강한 대학의 면모를 갖추며 창조적 인간교육이라는 건학이념 아래 급변하고 있는 교육환경에서도 대학 주도적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