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교육

군산대‧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 로컬콘텐츠 창업자 육성 협약체결

지역 관광산업 지속가능한 발전‧로컬 창업 생태계 조성 위해

황진 기자(1004gunsan@naver.com)2025-01-21 17:41:46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국립군산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지석근)과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지사장 오충섭)는 ‘로컬콘텐츠 창업자 육성’을 위해 손을 잡았다.

 

 두 기관은 지난 20일 지역 관광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로컬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로컬 관광콘텐츠와 창업 생태계를 유기적으로 결합한 협력 모델을 통해 전북지역의 관광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로컬 관광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예비 소상공인 창업자 및 기술스타트업 발굴과 육성 ▲청년 창업가를 위한 창의적인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멘토링, 네트워킹, 투자 유치를 포함한 기업 성장지원 프로그램 운영 ▲홍보마케팅, 유통과 판로 개척 등 로컬 콘텐츠 창업기업의 전방위적 성장을 지원하기

로 했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상호 보완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지역관광과 창업 생태계의 상생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발판으로 평가된다.

 

 향후 전북지역기반 관광 스타트업의 발굴과 육성을 통해 전북이 국내외에서 주목받는 글로벌 관광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 이후 양 기관은 로컬콘텐츠 창업지원 네트워크를 더욱 긴밀하게 구축하며 협력과제를 발굴하고 실천 방안을 구체화하는 논의를 진행했다.

 

 지석근 군산대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 창업 생태계와 관광 콘텐츠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며 “특히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와의 협력을 통해 로컬콘텐츠 중점대학 사업 선정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갖췄으며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청년 창업가를 육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충섭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북지역의 지속가능한 관광활성화 및 관광 생태계 변화를 기대한다”며 “임실․완주․전주․정읍 관광두레 사업과의 협업 등을 통해 아낌없는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문자가 잘 보이지 않을 경우 여기 를 클릭해주세요.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