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 인당도서관은 지난 9일 도서관 2층 로비에서 ‘2025 제13회 전자정보박람회’를 성황리 개최했다.
올해로 13회를 맞은 이번 행사는 총 10개의 국내·외 전자정보업체에서 참가해 인당도서관에서 제공하는 각종 학회DB, 오디오북, 전자잡지, 이러닝, 전자책 등 여러 전자정보 서비스를 학생들과 연구자들이 스스로 쉽게 접근, 정보를 탐색하고 관심을 키우며 재학생들의 논문작성과 과제수행 등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자료 활용과 필요자료 접근방법 등을 안내했다.
박람회에는 약 200명의 학생이 참여했고 이후 경품 추첨을 통해 총 34명의 재학생이 참가업체에서 지원한 각종 경품을 수령했다.
또한, 인당도서관에서 박람회에 참가한 참가자 전원에게 지원하는 다양한 기념품을 준비해 참가자들에게 전자정보박람회 참여에 대한 즐거움을 제공했다.
박람회에 참여한 이선재 학생(간호학과 2)은 “교수님들이 말씀하시는 부분의 참고자료와 레포트 작성에 필요한 자료, 논문 작성에 필요한 자료를 쉽게 찾아보고 참고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기회였다”며 “도서관에서 학생들에게 필요한 여러 전자자료를 제공한다는 사실을 알게 돼 학교생활을 하면서 더욱 유용하게 이용하게 될 것 같다”고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김성필 인당도서관장(법경찰학과 교수)은 “전자정보박람회를 통해 4년 동안의 학업과 각종 교양교육 등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행사가 되길 바라며 대학 구성원에게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 정보 자원을 제공하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호원대 인당도서관은 학생과 지역민에게 다독상, 지역문인들의 저서를 알리기 위한 독서골든벨, 독후감공모전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