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교육

군산 고교생 대상 성균관대학교 AI 분야 전공수업 체험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 캠프 운영…진로탐색 실질적 도움

박정희 기자(pheun7384@naver.com)0000-00-00 00:00:00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공동이사장 강임준‧이항근)은 지난 24~25일까지 관내 고등학생 39명을 대상으로 ‘2025년 수도권 대학 연계 학과체험형 진로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진로캠프는 성균관대학교 인공지능혁신융합대학사업단과 협력해 진행됐다.

 

주최측은 AI 분야에 관심있는 학생들이 성균관대학교 인문사회과학캠퍼스에서 대학 수준의 전공 수업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AI 개요 이론 강의 △생성형 AI 도구 활용법 실습 △바이브코딩(생성형 AI 도구를 활용해 자연어로 기능을 설명하면 AI가 코드를 생성)’을 통한 웹페이지 및 데이터베이스 구축 △개인별 관심 주제 기반 콘텐츠 제작 및 배포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최신 AI 기술을 활용한 실습중심 교육이 주를 이뤄 학생들의 관심도를 높였고 호기심을 더욱 자극했다.

 

또한 이론 강의와 실습 활동을 유기적으로 구성해 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실질적 도움을 제공했다.

 

한 참가 학생은 “학교에서는 경험하기 어려운 전문적이고 실무적인 수업을 들을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며 “AI 분야 진로에 대한 구체적 방향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항근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 이사장은 “이번 캠프가 AI 분야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수도권 대학의 전공 수업을 직접 경험해보는 뜻깊은 기회가 됐을 것이다”며 “다양한 대학 및 기관과 연계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폭넓은 진로체험의 장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