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교육

군산중앙여고 이태현 교사 등 9명 수석교사, 책 발간

‘중등 수업 설계 및 운영의 실제’…좋은 수업에 대한 고민‧해법 담아

황진 기자(1004gunsan@naver.com)0000-00-00 00:00:00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중앙여자고등학교 이태현 수석교사를 비롯한 전국 9명의 수석교사들이 뜻을 모아 ‘좋은 수업이란 무엇일까?’에 대해 고민하는 교사들을 위해 ‘중등 수업 설계 및 운영의 실제’를 발간했다.

 

이 책은 교육 일선에서 수업혁신에 매진해 온 수업 명장인 수석교사들이 참여해 효과적인 수업설계와 수업 운영에 대한 ‘십인십색(十人十色)’의 다채로운 노하우를 담아냈다.

 

책은 두 개 파트로 나누어져 있다. 

 

첫 번째 파트인 이론 파트는 좋은 수업에 대한 성찰로 출발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좋은 수업이란 무엇인가 ▲수업 설계 원리와 접근 ▲수업 운영 실제 ▲학습자 중심 수업을 위한 전략 ▲거시적 수업 과정 변화에 따른 수업 트렌드 ▲수업의 전문성을 키우는 교사의 성찰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수석님의 꿀팁’을 넣어 수업에 적극 개입해 현장 지원의 정점을 이룰 수 있도록 했다.

 

두 번째 파트는 교과별 수업 설계와 운영 과정을 마치 동영상을 보듯 입체적으로 다루고 있다. 특히 수업 고민을 Q&A 형식으로 풀어 교사들의 수업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고자 했다.

 

이태현 군산중앙여고 수석교사는 “수업을 고민하는 교사를 위해 수석교사들이 애정어린 조언을 담아 만든 이 책을 발간하게 됐다”며 “좋은 수업을 고민하는 예비교사와 현직 교사들에게 수업설계를 위한 훌륭한 나침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