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교육

이성기 군산교육장, 저경력 지방공무원들과 특별한 만남

업무 애로사항, 조직 내 소통방법 등 자유로운 의견 교환

황진 기자(1004gunsan@naver.com)0000-00-00 00:00:00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이성기 군산교육장이 저경력 지방공무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기)은 지난 8일 오후 1시부터 군산교육청 3층 회의실과 위센터 시청각실에서 저경력 지방공무원 전문적 학습공동체 ‘넥스트레벨’ 회원을 대상으로 제6차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저경력(3년 미만) 지방공무원의 업무 적응력 향상과 실무 역량 강화를 목표로 ▲교육장과 대화 ▲장애인권 특강(황태륜 변호사) ▲분임토의와 협의회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연수 핵심은 교육장과 대화 시간이었다.

 

참여자들은 이 시간을 통해 직무 적응 과정에서 고민, 업무 애로사항, 조직 내 소통방법 등 실질적 의견을 자유롭게 나눴다.

 

이성기 교육장은 “공직자의 역할은 변화하는 사회에 열린 시각과 적극적 소통이 필요하다”며 공무원들을 독려했다.

 

특히, 현장에서는 저경력 공무원들이 실무에서 마주치는 어려움과 궁금증을 직접 질문하고 교육장으로부터 명확하고 구체적 해답과 조언을 듣는 실질적 소통이 이뤄졌다.

 

참여자들은 평소 조직 적응에 대한 부담을 해소하고 공직자로서의 정체성과 사명감을 새롭게 다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이어 진행된 장애인권 특강에서는 공직자의 인권 감수성과 다양성 존중의 중요성에 대해 구체적 사례 중심으로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 이어졌다.

 

군산교육청은 신규·저경력 지방공무원의 안정적 조직 적응과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