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교육

국립군산대, 2025 진로캠프 운영…취업 역량 강화

학생 적성‧강점 바탕으로 진로 탐색 기회 확대

황진 기자(1004gunsan@naver.com)0000-00-00 00:00:00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국립군산대학교 이차전지 부트캠프 인력양성사업단(단장 심중표 화학공학과 교수)은 지난 19~20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2025 진로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강점을 바탕으로 진로를 설계하고 실제 직무 현장에서 요구되는 인성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참여 학생들이 자기 이해와 진로 탐색 기회를 넓히고 취업준비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진로적성 검사 ▲시간관리 전략 ▲커뮤니케이션 훈련 ▲커리어 로드맵 설계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작성한 개인 ‘커리어 로드맵’은 향후 진로 준비 과정에서 단계별 목표를 설정하고 점검할 수 있는 지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참여 학생들은 조별 활동을 통해 협력적 문제 해결과 의사소통 능력을 함께 키울 수 있었다.

 

군산대 신소재공학과 이우성 학생(3학년)은 “캠프를 통해 제 강점과 진로 방향을 다시 한번 점검할 수 있었고 특히, 커리어 로드맵을 작성하면서 큰 자신감을 얻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심중표 단장은 “학생들이 이번 진로캠프를 통해 스스로의 진로를 주도적으로 설계하고 미래 산업이 요구하는 핵심 역량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학생들의 성장과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